본문 바로가기
자기개발

블로그 방향성 소개 - 기술분석투자

by 기업분석투자가 2023. 12. 7.

목차

    안녕하세요? 

     

    저는 기계공학 전공 후 모 대기업에서 개발업무를 맡고있는 기술분석 투자자 기분투라고합니다.

     

    제 능력은 기업 기술을 누구보다 정확히 분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공학 전공자이지만, 우리나라 유일 기술신용평가 자격증인 기술신용평가사 2,3급을 취득한 바 있습니다.

     

    기업을 투자하기 전, 그 기업의 사업보고서를 한토시도 안빼놓고 분석합니다. 

    유심히 보는 파트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- 지배구조

    - 향후 지배구조변경가능성

    - 자금조달현황

    - 내부거래현황

    - 타법인 출자현황(OR 계열사 현황)

    - 현재 사업정관 및 사업별 매출규모 추이 분석

    - 산업사이클 분석

     

    모든 분석이 끝나고, 차트 분석과 시장분석 이후에 마켓에 진입하여 제가 생각하는 아이디어대로 투자를 진행합니다.

     

    실제 키움투자대회 최고성적은 20위까지 기록해보았으며, 이에대한 인증은 추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각설하고, 저는 기업을 투자하기전에 그 기업을 뼈 속까지 들여다보고자 노력합니다. 

    저는 코스닥 코스피 총 약 2500개의 기업 대부분의 사업보고서를 분석해보았으며, 누가 어떤 상장사를 물어보더라도 그 회사가 어떤 사업을 영위하는지 정도는 파악하고있습니다.

     

    이 블로그는 앞으로, 제가 분석하는것을 기록 및 공유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운영될 것입니다.

     

    향후 콘텐츠는 다음과같습니다.

    1. 팔만대장경 시리즈

    - 코스피  팔만대장경  

    - 코스닥  팔만대장경

     

    팔만대장경 시리즈는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모든상장사를 분석하여 포스팅 하는것이 목표입니다. 분석은 제가 제일잘하는 기본적 분석위주로 진행됩니다.

     

    2. 마켓 인사이트

    금리를 바탕으로하는 금융시장 사이클에대한 분석글을 월 1회 게재할 예정입니다.

     

    3. 테마주 분석

    우리나라시장을 한마디로하면 개잡주 장, 테마주 장입니다. 시가총액 대비 상장종목수가 전세계 최고 인 만큼 테마주가 판치는 우리나라 장에서, 테마주가 뭔지모르면 사실 주식하기 쉽지않습니다. 저는  BIG 뉴스를 기반으로 가장 핫한 테마주 그중에서도 대장주만 가지고 테마주를 다루겠습니다.

     

    **번외 자기개발

    저는 5개의 자격증을 현재 취득했으며, 영어성적을 비롯한 다양한 자기개발성과가 있습니다. 여러분들에게 자기개발 노하우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입니다.

     

    제가 꾸준히 포스팅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바라겠습니다. 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 

    반응형